편스토랑 ~곶감쨈 만드는방법 :: 사랑의식탁
반응형

곶감쨈

요새 편 스토랑 곶감 쨈이 핫하네요.

단 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호기심이 발동

무슨 맛일지 궁금하네요.

곶감도 설 지나고 남은 게 있어서

만들어 봤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곶감

생크림과 설탕이 추가되면 맛은 두배겠죠.

곶감이 씨가 없어서 만들기도 편했어요.

건시로 해서 수분이 많지는 않지만

쫄깃하고 부드러운 게 맛있어요.

 

전 만들었다가 베이킹할 때 사용하려구요.

머핀 만들 때 넣으면 맛있을 거 같아요.

어디에 사용하던지 잘 어울릴 듯.

재료도 워낙에 간단해서 금방 만들어요.

만들어볼까요?

 

재료

곶감 300g, 흑설탕150g, 비정제 사탕수수 150g, 생크림 250g

요것이 원재료예요.

 

전 너무 단게 싫어서 두개 합해서 80그람만 넣어주었어요.

 

곶감준비

 

꼭지따고 편편하게 펴준다

 

 

꼭지부분을 잘라주고 반으로 잘라 펴준다

 

곶감안쪽을 파준다

 

곶감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설탕준비

 

곶감에다 넣고 섞어서 30분 두었어요

설탕 녹으라고 잠깐 두었어요.

반건시는 바로 해도 돼요.

 

 

설탕이 어느정도 녹으면 약불에 저어준다

 

약불에 놓고 저어준다

 

설탕이 녹으면 생크림넣고 저어준다

 

수분이 거진 날라가면 불을 꺼준다

곶감 쨈은 다른 쨈처럼 오래 걸리지 않아요.

너무  오래 두면 금방 굳어져서 먹기 불편해요.

 

곶감쨈

200g짜리 병 2개 조금 더 나오네요.

아이들 하나씩 줄 거 담아놓고  맛만 보았어요.

곶감 많으니 필요할 때 만들려고요.

선물할 곳 있으면 해도 좋은 아이템이네요.

맛도 물론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