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한 맛 ~양갱 만드는법 2번째 :: 사랑의식탁
반응형

쫀득한양갱

양갱이 모자라 조금 더 만들었어요.

부모님 드릴 양갱이랑

아이들 오면 줄 쿠키 굽느라

하루가 금방 가네요.

 

아이들이 할머니 댁에 못 오니까

요번엔 명절 보내고 오는 시간이 짧아요

두배로 바쁘네요.

시댁서 명절 음식하고 집에 와서 아이들 음식 준비.

명절이 금방 지나가겠어요.

 

다행히 명절엔 춥지 않아서 모두들 안전 운행하기

좋은 날인 거 같아요.

 

예쁜 양갱 만들었어요.

치자랑 복분자 색으로 옷을 입혔어요.

젤라틴 넣어서 쫀득하게

전 요것이 더 맛나네요.

 

다음 명절엔 많이 해야겠어요.

양이 많지가 않아서요.

그리고 다음 명절엔 모두 만날 수 있겠죠~

 

재료

백앙금 500g , 설탕 2T , 올리고당 3T, 젤라틴 5g , 물 270g, 한천가루 10g

치자가루 1g , 복분자 가루 1g

단거 싫어하시면 올리고당만 2T 넣으셔도 돼요.

 

1. 물에 한천가루 넣어 저어준다. 3시간 넘게 두었어요.

2. 치자가루, 복분자 가루에 물 조금 넣어 개어둔다.

3. 약불에 한천 물을 올려 저어주다 냄비 가장자리가 끓으면 올리고당 넣어준다.

4. 물에 젤라틴을 넣어둔다.

5. 저어주다가 끓으면 냄비를 내려서 백앙금 넣어 풀어준다

6. 녹은 젤라틴을 꼭 짜서 백앙금에 넣어준다.

7. 약불에 다시 냄비를 올려 저어준다. 은근히 3분

8. 틀에 분무기로 물을 약간 뿌려주고 1/3 덜어 복분자 가루 넣어 섞어준다.

9 틀에 채를 받치고 복분자 앙금을 넣어 골고루 펴준다.

10. 약간 굳었을 때 하얀앙금만 채받치고 넣어준다.조금 굳었을때 밤슬라이한거 넣어준다.

11. 불에 나머지 앙금을 한번 덥혀준 후 치자 넣어 섞어준 다음 틀에 부어준다.

 

약불에 올려 계속 저어준다
치자,복분자가루
가장자리가 뽀글거리며 끓을때 올리고당 넣어 저어준다

 

물에 젤라틴 넣어준다

 

백앙금넣어 풀어준다

 

젤라틴 짜서 넣어준다

 

약불에 저어주면서 끓으면 불끄고 뜸들이듯이 저어준다

 

앙금 덜어 복분자랑 섞어준다

 

틀에 채를 올리고 넣어준다

 

복분자가 굳으면 백앙금넣어준다

백앙금이 조금 굳었을 때 밤 넣어준다.

 

약불에 다시 살짝 앙금 뎁혀주세요

중간중간 여러 색을 할 땐 한가 지하고 덥혀서 사용하세요.

그럼 작업하기가 편해요. 금방 굳어서요.

 

치자앙금 체에 받쳐넣어준다

체에다 이렇게 받쳐서 넣어주면 앙금 굳은걸 걸러줘요.

 

실온에 굳혀준다

바로 냉장고 들어가면 서로 분리가 되니 실온에서 굳혀주세요.

 

완성

색이 너무 예뻐요.

아까워서 먹기가 그래도 먹어야겠죠~

 

2cm 사이즈로 잘라주었어요

 

파스텔톤이라 예쁘네요

색은 진하게 하고 싶으면 더 넣으셔도 좋아요.

 

떡싸개지에 포장했어요

포장하니까 더 부티나네요.ㅎㅎ

8개 나오네요.

예쁜 선물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