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굴~미나리무침 만드는방법 :: 사랑의식탁
반응형

굴미나리무침

날이 흐린 게 대기질이 안 좋아서 그런가 봐요.

요새 며칠 뿌옇네요.

우중충한 게 덩달아 기분도 다운되게~

 

설에 사용할 가래떡 하러 갈려고 하는데

마침 장날이네요.

장날인데도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고

문 닫은 곳도 많은듯해요.

설밑이라 시장 볼 것도 많을 텐데

일단 사람들이 많치않으니

상인분들이 힘이 안 나겠어요.

그래도 방앗간은 조금 붐비네요.

 

떡 할 동안 시간을 보내야 돼서

점심도 해결하고 시장 구경하기로

칼국수집이 번호표 받아 기다리기에

저희도 우선 받아냈어요.

맛집인가 봐요.

 

시골 중이라 한 바퀴 도니 몇 분 안되네요.ㅎㅎ

얼큰이 칼국수 먹으로 고고싱

맛은 있는데 좀짯어요.

싱싱한 굴 조금 사고 떡 찾아서 집으로 왔어요.

 

한번 먹을 양만사서

맛있게 무쳐먹기로

미나리가 있어서 상큼하게 ~

 

재료

미나리 한 줌, 굴 20개, 사과 1/4개, 양파 조금, 파프리카  빨, 노 조금씩, 초고추장 2T~3T

 

1. 미나리는 줄기 쪽으로만 씻어서 준비해준다.

2. 굴은 소금물에 살살 만져서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3. 양파, 파프리카, 사과는 채 썰어준다.

4. 볼에 야채 먼저 넣어 초고추장 넣고 무쳐준다.

5. 굴 넣고 섞어준다.

 

 

 

 

야채준비
굴은 소금물에 넣어 하나씩 만져보면서 이물질제거해준다
이렇게 큰 껍질이 붙어있어요

하나씩 만지면서 손질해주어야 안 그러면 치아 다쳐요.

한번 더휑거서 채반에 받쳐놓는다
야채는 같은 크기로 채썰어놓는다
초고추장 넣어 야채먼저 무친다
굴넣어 살살 버무려준다

먹기 전에 야채와 굴 을넣어 살살 버무려주세요.

야채 숨이 죽으니까요.

 

굴미나리 무침

상큼 달콤한 굴무침이에요.

굴과 야채 조합이 잘 맞고 사과를 넣어 향긋하며 달콤한 게 맛있네요.

꿀꿀한 기분을 상큼하게 날려주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